한국일보

할러데이 시즌… 보다 색다르게, 보다 즐겁게

2004-11-26 (금)
크게 작게
할러데이 시즌… 보다 색다르게, 보다 즐겁게

매년 이맘때면 남가주 각 위락공원들은 오색전등으로 치장하고 할러데이 고객맞이에 여념이 없다.

가족 ‘모십니다’

자녀와 가 볼 만한 위락공원 특별행사

겨울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추수감사절 연휴다. 매년 이맘때면 남가주 각 위락공원들과 유명 관광지들은 오색 전등으로 치장하고 할러데이 고객맞이에 여념이 없다. 공원마다 특별 할러데이 퍼레이드와 쇼프로그램이 펼쳐지며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들어선다. 일부 위락시설들은 할인권을 제공하면서 할러데이 손님들의 방문을 부추긴다. 미국 최대 명절중 하나인 추수감사절 연휴기간에 자녀와 함께 가볼 만한 위락공원들이 할러데이 시즌을 맞아 올해는 어떻게 새로 단장됐는지를 알아본다.
<백두현 기자>


HSPACE=5

미니 마우스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스토리’ 뮤지컬.


디즈니랜드 &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할러데이 시즌에 접어들면서 디즈니랜드와 캘리포니아 어드벤처에서는 매일 저녁 눈이 내리고 있다.
‘할러데이 매직’ 불꽃놀이와 함께 펼쳐지는 눈놀이 행사는 눈을 구경하기 어려운 남가주 주민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하는데 오색 조명에 비쳐 반짝이는 흰눈을 보는 이로 하여금 환상의 세계로 빠져들게 한다.
디즈니랜드 메인 스트릿 광장 중앙에는 수천개의 색 전구와 장식들로 꾸민 60피트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세워졌으며 공원 구석마다 색색의 장식들로 치장됐다. 악대와 합창단이 들려주는 캐롤이 하루종일 넘쳐난다.
소름 끼치는 괴물들이 등장하는 ‘유령의 집’(Haunted House)이 올해는 영화 ‘크리스마스의 악몽’에서 나오는 장면으로 꾸며져 관객들을 공포의 도가니로 빠지게 하고 있다.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내년 1월5일까지 매일 2차례 메인 스트릿에서 펼쳐지는 크리스마스 팬터지 퍼레이드.
10피트 높이의 썰매를 탄 산타가 등장하고 150명의 할러데이 복장 캐릭터가 참가, 신나는 행진을 벌인다. 인형들의 세계 ‘스몰 월드’는 할러데이 데코로 화려하게 치장되고 ‘뉴올리언스 광장’ 역시 백색의 눈과 크리스마스 재즈 음악에 휩싸인다.
미니 마우스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스토리’ 뮤지컬이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미키스 툰타운’ ‘위니 더 푸 베어 플레이하우스’ 등에서도 특별 크리스마스 쇼가 시간대로 펼쳐진다.
역시 크리스마스 데코로 치장되는 캘리포니아 어드벤처에서는 10세 미만의 어린이들을 위해 최근 오픈한 ‘벅스 랜드’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퍼시픽 워프는 ‘루미나 에리어’(Lumina Area)로 탈바꿈해 환상적인 나이트쇼가 열린다.
(714)781-4565
www.disneyland.com


유니버설 스튜디오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할러데이 시즌을 맞아 ‘트웰브데이스 오브 크리스마스’(12Days of Christmas) 특별 행사가 공원에서 매일 열린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만화영화의 캐릭터들인 슈락, 캣 인 더 햇, 스폰지밥 등이 환상적인 가두행렬을 펼친다. 최근 오픈 한 롤러코스터 ‘머미’가 공포와 스릴을 함께 즐기기 원하는 관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본래 영화촬영 세트로 실감나게 꾸며진 거리와 건물들이 온통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치장된다.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또한 할러데이 시즌을 맞아 하루 입장권을 인터넷(www.universalstudios.com)을 통해 구입하면 2004년과 2005년 시즌 패스를 무료로 전달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캐롤 연주회 등 특별 프로그램들이 옥내외 극장과 노상에서 진행되며 산타클로스가 공원 안을 돌며 어린 관람객들에게 즐거움과 웃음을 선사한다.
공원에 붙어 있는 시티워크 역시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으로 화려하게 꾸며졌으며 옥외 아이스 링크를 만들어 일반에 개장하고 있다. 문의 (818)508-9600


낫츠베리 팜


온통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꾸며진 이 곳에서 ‘클래식 크리스마스 셀러브레이션’이라는 주제로 할러데이 시즌 동안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프로그램 중에는 만화영화 스누피의 캐릭터들이 출연하는 ‘스누피스 칼리코 크리스마스’, 악대와 합창단이 벌이는 옥외 캐롤 연주회 등이 있으며 공원 경내 고스트 타운에 세워지는 1880년대 빅토리아풍의 크리스마스 마을에서는 별도 행사인 ‘크리스마스 공예 축제’가 개최된다. 19세기 복장으로 차려입은 100여명의 공예가들이 공예품 제작 시범 등을 보이며 즉석에서 판매도 한다.
문의: (714)220-5200, www.knotts.com


시월드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크고 높은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중앙 전망탑에 2,000개의 노란색 전구를 매달아 만들었으며 높이가 무려 320피트에 달하는 트리가 샌디에고 베이 하늘을 수놓는다.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1월1일까지 매일 열리는 크리스마스 음악 연주회와 산타클로스의 스토리 텔링 등이 있으며 연주단, 악대, 교회 성가대, 학교 합창단 등이 참가,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크리스마스 음악을 선사한다. 문의: (619)226-3901, www.seaworld.com

HSPACE=5

레고랜드의 블록으로 만든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레고랜드 할러데이 블럭 파티
칼스배드에 있는 레고 블럭 위락공원인 레고랜드에서 1월1일까지 열리는 축제로 레고로 만든 산타할아버지가 등장하고 900여개에 달하는 할러데이 미니추어 모델이 전시된다. 블럭으로 만든 눈사람, 돛단배, 말, 썰매가 전시되며 역시 블록으로 만든 35피트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들어선다. 불꽃놀이가 매일밤 하늘을 수놓는다.
가는 길은 5번 프리웨이 사우스를 타고 가면 칼스배드시를 만난다. 이곳 캐넌 로드에서 내려 동쪽으로 약 반마일 정도 가면 공원에 도착하게 된다. 입장료는 성인 39달러, 어린이 33달러, 노인(60세 이상) 33달러. 개장시간 오전 10~오후 5시. (760)918-5346, www.legolandca.com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