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UFO? 존재여부 싸고 논쟁 ‘점입가경’

2004-11-19 (금)
크게 작게
UFO? 존재여부 싸고 논쟁 ‘점입가경’

사막위 하늘에서 카메라에 잡힌 괴물체. 이 물체가 UFO인지 여부를 놓고 논쟁이 뜨겁다.

커버스토리 UFO 매니아들 증거 잇달아 공개

HSPACE=5

UFO에 대한 미구인들의 관심은 대단하다. 곳곳에서 이와 관련한 세미나들이 열리고 있다. 최근 할리웃에서 열린 UFO 컨퍼런스에도 100여명 이사의 각계 인사들이 참석해 진지한 토론을 벌였다.

미국민 60%가 존재 확신… 국방부선 침묵 일관

한UFO 관련 웹 사이트에 외계인을 목격했다는 글이 올랐다. 글을 쓴 지 몇 시간 채 지나지도 않았는데 벌써 조회 수 389건. 게시판 글을 직접 인용해 본다. “지금 시각은 11시40분. 한 외계인이 시그널을 보내온다. 정말로 눈에 보이는 것이 UFO인지 확인하려는 나의 질문에 50개 이상의 비행 물체는 위아래로 움직여가며 그렇다는 응답을 보내주었다. 그들은 지구인과 협력해 살기를 원한다고 했다. 처음 그들을 목격했을 때의 충격은 무척 컸다. 하지만 지금은 하루하루의 대화가 신비로울 뿐이다.”
보통 사람들에게 이런 식의 증언은 약간 나사가 풀린 사람들의 잠꼬대로밖에 들리지 않는다. 하지만 전 세계의 뛰어난 과학자, 천체 물리학자들의 UFO에 대한 진지한 발표는 이 주제를 대하는 우리들의 뜨악한 시각과 태도를 대폭 수정하게 만든다.
지난 10월 말 LA의 르네상스 호텔에서는 UFO 컨퍼런스(National UFO Conference 2004)라는, 일반인들에겐 조금 생소한 행사가 열렸다. 이틀 동안 계속된 세미나에는 약 100여 명이 참가해 UFO에 대한 학계의 발표를 진지하게 참관했고 패널 토론에서는 예리한 질문들이 오가며 의문점들을 풀어냈다. UFO 관련 행사는 이것뿐만이 아니다. 이달 12-14일 라스베가스에서는 제2회 UFO 추락 복구 컨퍼런스가 열리기도 했다. UFO(Undefined Flying Object), 미확인 비행 물체. 공상과학 영화에서나 나올 법한 UFO에 대해 도대체 뭘 논의하겠다는 걸까. 그리고 그런 행사에는 과연 어떤 사람들이 참석할까.
컨퍼런스에서 주제발표를 담당한 이들은 언론인, 저자, 전 미 공군 장교 등 다양한 이력의 소유자들. 이들은 UFO에 대한 일반인들의 의문에 대해 오랜 세월 동안 진행해왔던 진지한 연구 결과를 털어놓는다. 방대한 UFO 증거 수집과 이를 자료화한 그들의 오롯한 열정에 경의마저 느껴진다.

주제발표를 했던 로버트 살라스는 1967년 맘스톰 공군기지에서 미사일 발사 조종사로 근무하던 시기에 강렬한 빛을 발사하는 달걀형 물체를 보았다고 증언한다. 출몰 외계인들은 60피트 지하에 있던 엄청난 파괴력의 핵미사일을 쓸모없게 만들었다고 한다.
오렌지카운티에서 응급실 의사로 일하고 있는 죤 밀러는 1960년대 내쉬빌에서 UFO를 목격한 이후 미확인 비행 물체에 대한 관심을 갖고 연구를 계속했다. 그날의 신비한 체험 이후 그는 자신이 알고 있다고 생각한 세상의 모든 것이 그릇된 것일 수도 있으며 때로는 세상을 보는 시각을 바꿀 필요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한다.
작가이자 언론인이기도 한 린 키타이는 1997년 극심한 환경오염 지대인 애리조나에서 수백만의 시민들이 거대한 삼각형의 물체를 집단 목격한 사태에 대해 7년 동안 심층취재를 해왔다. 그녀는 비디오와 사진 등 수많은 기록과 증거에도 불구하고 국방부가 이를 침묵으로 일관하는 것이 안타깝다는 결론으로 주제발표를 마쳤다.
2002년의 로퍼 폴(Roper Poll)에 따르면 미국인의 60퍼센트는 정부가 UFO에 대한 정보를 은폐하고 있다고 생각하며 이 정보의 공개를 희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UFO가 국가 안전 위협의 요소가 되지 못한다고 주장하면서 고집스럽게도 UFO 관련 정보들을 일반인들로부터 숨기고 있다는 것이다.
이날 발표된, 이제까지 비공개된 기록들은 UFO가 공상 과학만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조종사, 비행 관측자, 레이더 오퍼레이터, 우주비행사, 군인, 정부 기관의 관찰자들은 사진과 동영상 등의 기록을 통해 눈부신 UFO의 착륙과 이륙을 보고했다.
외계의 생명체들이 있다면 이들은 왜 지구에 오는 걸까. UFO신봉자들의 말을 들어 보자. 이에 대해 학계를 대표하는 학자 가운데 하나인 린 하트우드는 이렇게 대답한다. “마치 아마존이 파괴돼 가는 것이 지구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것처럼 지구별의 환경오염과 핵무기의 위협은 인근 행성에서 촉각을 곤두세우는 문제들입니다. 우리 모두는 하나로 연결돼있기 때문이죠.”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