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쇼 보고, 스타 보고…경품도 챙기면 ‘금상첨화’

2004-02-27 (금)
크게 작게
인터넷·전화통해 티켓 오더
18세미만 대부분 방청 금지

LA에서 녹화되는 거의 모든 TV 프로그램들은 버뱅크와 할리웃에 모여 있는 패라마운트, 워너브라더스, 유니버설, NBC, ABC, CBS 스튜디오에서 촬영된다.
프로그램의 형태에 따라 ‘닥터 필‘(Dr. Phil), ‘지미 키멀’(Jimmy Kimmel), ‘투나잇 쇼’(Tonight Show) 등 토크쇼는 매일 녹화되고 드라마나 시트콤의 경우 일주일에 한번씩 방청객을 모집한다.
대부분의 티켓은 인터넷이나 전화로 오더를 한다. 보통 가보고 싶은 프로그램이 촬영되기 한달 전에 티켓을 오더해야 시간을 맞춰 녹화에 참가할 수 있다.
일반 시트콤의 경우 30분 녹화분량을 촬영하는 시간은 2시간30분 정도이다. 스튜디오 앞에서 줄을 서는 시간을 포함해 구경하는데 3시간 정도는 소요된다.
대부분의 쇼에는 18세 미만 어린이들의 출입이 금지된다. 스튜디오 안에는 조명이 많기 때문에 실내 공기를 매우 차갑게 조절한다. 특히 겨울철인 요즘에는 옷을 두껍게 입고 스튜디오에 가는 것이 좋다. 닥터 필 등 일부 쇼에서는 방청객들이 정장을 입고 스튜디오에 출입할 것을 원한다. 방청객들도 TV 화면에 나오기 때문이다.
방송국 사정상 일부 프로그램은 촬영 당일 프로그램 촬영이 취소될 수 있기 때문에 가기 전에 꼭 녹화 여부를 알아보고 떠나는 것이 좋다.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