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인터내셔널 스포츠맨스 엑스포

2004-01-09 (금)
크게 작게
최신 레저-운동용품 ‘총출동’

9일부터 포모나 페어플렉스
아웃도어 세미나에 동물 묘기도


신년벽두 남가주에서 전국에서 가장 큰 스포츠맨스 엑스포(Sportman’s Expo)가 포모나 페어플렉스에서 열린다.
낚시, 등산, 하이킹, 캠핑, 사냥 등 스포츠와 아웃도어에 관련된 모든 업종들이 한 곳에 총망라된다. 최신 운동용품은 물론 등산용품, 캠핑용품 등이 나오고. 보트, 4×4 자동차 그리고 아웃도어용 비행기까지 행사장에 등장한다.
산간 지역 깊숙한 곳에 위치한 숙박업소들이 하이커들을 상대로 홍보 활동을 벌이고 여행 가이드들도 명함을 내밀게된다. 와일드 라이프과 관련된 미술품과 조각품이 전시되고 야생 사진전시회도 열린다.
엑스포 기간에 수많은 아웃도어 세미나도 열린다. 행사장에 마련된 콜맨 캠프파이어 극장에서 열리는 세미나를 간추리면 11일(토) 오전 11시에는 유명한 사냥 TV 쇼인 ‘아웃도어 라이프’의 호스트 차드 셰어러가 사슴 사냥에 대한 설명회를 갖고, 12시에는 스포츠 피싱의 대가 조나단 로던의 ‘바하 바다 낚시’ 교실이 열린다.
오후 2시에는 LA에서 가까운 캠핑 사이트를 알려주는 탐 스텐스트라의 세미나가 열리고 한인도 자주 가는 어바인 레이크의 스티브 카슨이 오후 5시에 나와 호수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전달한다.
이밖에도 사냥개들의 트레이닝과 동물들이 펼치는 묘기가 선보여지며 살아있는 물고기를 사용하는 배스, 플라이 낚시에 대한 설명회가 열린다.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 시설도 갖춰진다.
엑스포는 9일(정오~오후 8시), 110일(오전 10시~오후 7시), 11일(오전 10시~오후 5시) 열리며 입장료는 성인 9달러, 어린이(12세 미만) 무료. 행사 인터넷(www.sportsexpos. com)을 방문하면 할인 쿠폰을 프린트 할 수 있다.
페어플렉스 가는 길은 LA에서 10번 프리웨이 이스트를 타고 가다가 포모나에서 나오는 페어플렉스 드라이브에서 내려 안내판을 따라 가면 된다. 주소 및 문의: 1101 W. McKinley Ave., Pomona, (909)623-3111, www. fairplex.com

<백두현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