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금주의 볼거리 로즈 퍼레이드를 꽃차 전시회

2004-01-02 (금)
크게 작게
◆로즈 퍼레이드 꽃차 전시회
수천만 송이의 각종 꽃으로 만들어진 꽃차의 행렬 로즈 퍼레이드. 신년벽두 꼭 가볼 만한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새벽 이른 시간부터 주차 공간 확보를 위해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한인들은 TV를 통해서만 꽃차를 구경한다. 이와 같은 이유로 주최측은 퍼레이드에 직접 나오지 못한 관람객들을 위해 퍼레이드 꽃차들을 시에라 마드레와 워싱턴이 만나는 지점과 이 곳 인근에 있는 빅토리아 공원(Victory Park)에서 전시한다.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가족과 함께 꽃차를 감상하는 기회가 주어지는 꽃차 전시회는 퍼레이드 참가한 아름다운 꽃차들을 바로 코앞에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매년 무려 15만명 이상이 전시회를 찾는다.
적어도 관람시간 1시간 전에 도착해야 충분히 꽃차들을 구경할 수 있다. 꽃차들은 약 1마일에 걸쳐 전시되기 때문에 운동화를 신고 가야 발이 편하다. 구경시간은 보통 2시간 정도인데 지난해의 경우 너무 인파가 몰려 티켓을 구입하지 못한 수많은 사람들이 구경을 못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전시회를 구경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문이 열리는 오전 9시나 10시 정도. 정오가 지나면 수만명의 인파가 전시회장을 가득 메우게 된다.
전시회의 입장료는 성인 7달러(어린이 3세 미만 무료)이다. 티켓 구입 및 문의: (626)449-3967, www.SharpSeating.com. 개장시간은 2일(금요일)과 3일(토요일) 오전 9시~오후 5시. 노인과 신체장애자를 위해서 2일과 3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따로 문을 연다. 오후 3시30분이면 티켓 세일을 마감하기 때문에 적어도 오후 2시30분 이전에는 현장에 도착해야 한다.
스트릿 파킹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로즈보울 주차장과 패사디나 시티칼리지 등에서 관람지역까지 셔틀 서비스가 제공된다. 버스는 상오 6시45분부터 하오 5시30분까지 15분 간격으로 운행된다. 셔틀 서비스 요금은 1인당 2달러. 주차는 무료다. 셔틀 서비스가 시작되는 주차장에서 전시회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다.
◎셔틀 서비스 주차장
▲Rose Bowl-North Arroyo Blvd와 Seco St.에 있다.
▲Pasadena Community College-1570 E. Colorado Blvd.(Colorado Bl. 남쪽에 있는 Hill Ave.에서 진입한다).
▲Community Education Center-3035 E. Foothill Blvd.(Sierra Madre Villa 서쪽에 있는 Foothill Ave.에서 들어온다).
▲Foothill Parking Lot-3280 E. Foothill Bl. <백두현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