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남가주 주말 나들이

2003-12-19 (금)
크게 작게
◆남가주 테마 공원 할러데이 특별 프로그램
자녀들의 겨울방학이 이번 주말부터 시작됐다. 매년 이맘때면 남가주 각 위락시설들과 유명 관광지들은 오색 전등으로 치장하고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 고객맞이에 여념이 없다. 일부 위락시설들은 특별 할인권을 제공하면서 할러데이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다. 겨울방학 동안 자녀와 함께 가볼 만한 위락공원과 공원들이 제공하는 할러데이 특별 프로그램들을 모아본다.

▲디즈니랜드 & 캘리포니아 어드벤처
할러데이 시즌을 맞아 디즈니랜드 메인 스트릿 광장 중앙에는 수천개의 색전구와 장식들로 꾸민 60피트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세워졌으며 공원 구석마다 색색의 장식들로 치장됐다. 악대와 합창단이 들려주는 캐롤이 하루종일 넘쳐난다.
소름끼치는 괴물들이 등장하는 ‘유령의 집’(Haunted House)이 영화 ‘크리스마스의 악몽’에서 나오는 장면으로 꾸며져 관객들을 공포의 도가니로 빠지게 하고 있다.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내년 1월4일까지 매일 2차례 메인 스트릿에서 펼쳐지는 크리스마스 팬터지 퍼레이드. 150명의 할러데이 복장 캐릭터가 참가, 신나는 행진을 벌인다.
퍼레이드가 끝나면서 메인 스트릿을 중심으로 내리는 눈 또한 할러데이 시즌에만 볼 수 있는 디즈니랜드의 이벤트이다. 오색 조명 사이로 비누거품으로 만들어진 인공설이 공원 상공을 가득히 메우게 된다.
인형들의 세계 ‘스몰 월드’는 할러데이 데코레이션으로 화려하게 치장되고 ‘뉴올리언스 광장’ 역시 백색의 눈과 크리스마스 재즈 음악으로 휩싸인다. ‘미키스 툰타운’ ‘팬터지 랜드’ 등에서도 특별 크리스마스 쇼가 시간대로 펼쳐진다.
한편 캘리포니아 어드벤처(California Adventure)에서는 디즈니 영화사가 할리데이 스페셜로 제작해 지난 11월4일 전국 개봉한 ‘브라더 베어’(Brother Bear)가 라이브 스테이지 뮤지컬(Live Stage Show)로 꾸며져 어드벤처 공원 내 야외 무대에서 절찬리에 공연되고 있다. 꿈 많은 소년 사냥꾼의 숲 속으로 들어가 곰으로 변하면서 벌어지는 브라더 베어 라이브 무대는 어린 자녀나 주변 어린이들을 동반하여 가보면 현실세계의 걱정거리, 스트레스, 문제를 다 잊어버리고 모처럼 동심으로 되돌아가게 된다.
이밖에도 캘리포니아 어드벤처의 파라다이스 베이는 ‘산타스 비치 블라스트’(Santa’s Beach Blast) 지역으로 탈바꿈해 환상적인 나이트쇼가 열린다.
공원의 입장료는 성인 49달러, 어린이(12세 이하) 39달러. 주소 및 문의; 1600 Disneyland Drive, Anaheim, CA 92802(714)781-4565, www.disneyland.com
▲유니버설 스튜디오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할러데이 시즌을 맞아 ‘트웰브데이스 오브 크리스마스’(12days of Christmas) 특별 퍼레이드가 공원에서 매일 열린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만화영화의 캐럭터들인 슈락, 캣 인 더 햇, 스폰지 밥 등이 환상적인 가두행렬을 펼친다.
본래 영화촬영 세트로 실감나게 꾸며진 거리와 건물들이 온통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치장된다. ‘윈터랜드’에서는 직접 트럭으로 실어 나른 진짜 눈으로 언덕을 만들어 어린이들이 눈썰매를 즐길 수 있게 한다.
크리스마스 캐롤 연주회 등 특별 프로그램들이 옥내외 극장과 노상에서 진행되며 산타클로스가 공원 안을 돌며 어린 관람객들에게 즐거움과 웃음을 선사한다. 공원에 붙어 있는 시티워크 역시 크리스마스 트리와 장식으로 화려하게 꾸며졌으며 옥외 아이스 링크를 만들어 일반에 개장하고 있다.
문의: (818)508-9600 universalstudios.com
▲낫츠베리 팜
온통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꾸며진 이 곳에서 ‘클래식 크리스마스 셀러브레이션’이라는 주제로 할러데이 시즌 동안 여러 가지 특별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프로그램 중에는 만화영화 스누피의 캐릭터들이 출연하는 ‘스누피스 칼리코 크리스마스’, 악대와 합창단이 벌이는 옥외 캐롤 연주회 등이 있으며 공원 경내 고스트 타운에 세워지는 1880년대 빅토리아풍의 크리스마스 마을에서는 별도 행사인 ‘크리스마스 공예 축제’가 개최된다. 19세기 복장으로 차려입은 100여명의 공예가들이 공예품 제작 시범 등을 보이며 즉석에서 판매도 한다.
문의: (714)220-5200, www.knotts.com
▲시월드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크고 높은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중앙 전망탑에 2,000개의 노란색 전구를 매달아 만들었으며 높이가 무려 320피트에 달하는 트리가 샌디에고 베이 하늘을 수놓는다.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1월1일까지 매일 열리는 크리스마스 음악 연주회와 산타클로스의 스토리 텔링 등이 있으며 연주단, 악대, 교회 성가대, 학교 합창단 등이 참가, 관람객들에게 즐거운 크리스마스 음악을 선사한다. 문의: (619)226-3901, www.seaworld.com
▲레고랜드(Legoland) 할러데이 블럭 파티
칼스배드에 있는 레고 블럭 위락공원인 레고랜드에서 1월1일까지 열리는 축제로 레고로 만든 산타할아버지가 등장하고 900여개에 달하는 할러데이 미니추어 모델이 전시된다. 블럭으로 만든 눈사람, 돛단배, 말, 썰매가 전시되며 역시 블럭으로 만든 35피트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들어선다. 불꽃놀이가 매일밤 하늘을 수놓는다.
레고랜드의 가는 길은 5번 프리웨이 사우스를 타고 한인타운에서 1시간반 정도 가면 칼스배드(Carlsbad)시를 만난다. 이곳 캐넌 로드(Cannon Rd.)에서 내려 동쪽으로 약 반마일 정도 가면 공원에 도착하게 된다. 입장료는 성인 39달러, 어린이 33달러, 노인(60세 이상) 33달러. 개장시간은 오전 10~오후 5시. (760)918-5346, www.legolandca.com

<백두현 기자>

카테고리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