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티바이오는 지난해 8월설립돼 생체 역학을 기반으로 한 ‘신개념 골다공증 진단시스템’ 을 개발한 생체역학 전문기업이다.
㈜칸티바이오가 개발한 신개념골다공증 진단시스템은 기존의 골밀도를 측정해서 골다공증을 진단할 뿐만 아니라 골절위험도, 외부저항력(응력)분포 골절선 예측, 외부저항력의 임계점(항복응력)등 골절과 관계된 다양한 검사를 하는 시스템이다.
이 신개념 골다공증 진단법은시뮬레이션(모의실험)을 기반으로 한 진단법으로, 항공기나 자동차 등의 설계에 쓰이는 기법을 이용해 골격의 안정성을 평가한다.
또한 기존의 방사선장비나 초음파 장비에 이 시스템을 장착시킬 수 있어 따로 이런 장비를 추가로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병원에서 인터넷을 통해 환자의검사자료를 의료영상을 ㈜칸티바이오의 인터넷 홈페이지(www.cantibio.com)에 전송하면 원격으로 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신개념 골다공증 진단법은 골밀도만측정해서 골다공증을 진단하는 기존의 골다공증 진단법보다 진단의 정확도가 더 높다는 게 장점이다.
㈜칸티바이오는 산업자원부 산하 산업기술평가원의신기술창업보육사업의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경기도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주최한 벤처창업경연대회에서 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031)206-87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