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기구입 건 바이-백 캠페인
2016-11-30 (수) 03:51:15
이광희 기자
산타클라라카운티에서 살인, 강도 등 총기관련 강력범죄를 몰아내자는 취지의 총기류 구입 프로그램인 ‘건 바이-백(Gun Buy-Back) 행사가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산호세 경찰국과 산타클라라카운티 지역 단체들이 함께 실시하는 것으로 오는 12월 3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사우스산호세의그레이트옥스파크웨이에 있는 SJPD 변전소(6087 Great Oaks Pkwy., San Jose)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와 관련 산호세 경찰 당국자들은 "자진 반납하는 총기류의 종류와 상태에 따라 100달러와 200 달러짜리 카드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건 바이-백 캠페인을 통해 기프트 카드를 받기 위해서는 총기들이 작동해야 하며 다량의 총기를 보유한 사람들의 경우 기프트 카드가 제한 될 수 있다.
이번기프트 카드는 산호세 경찰국 파운데이션에서 모금한 기부금과 지방검사실 및 SJPD의 자산 몰수 기금 등으로 지급된다. 또한 이번 이벤트를 위해 산호세 시의원이 애쉬 칼라, 산타클라라카운티슈퍼바이저바이크와설맨과 캘리포니아 하원 마이크 스톤 의원 등이 후원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13년 이후 SJPD와 산타클라라카운티셰리프국은 5차례에 걸친 건 바이-백 이벤트를 펼쳐 총 2,500정의 총기를 수집했다.
<
이광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