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교육원(원장 최철순)는 한국어반 학생들의 학습의욕 고취 및 관심과 참여 유도를 위해 ‘내가 한국어 수업에서 배운 것(What I learn(ed) from Korean Language Class)’을 주제로 콘텐츠(UCC, VIDEO) 작품을 공모한다.
참가대상은 SF총영사관 관할지역(북가주, 유타, 콜로라도, 와이오밍 주) 정규 한국어반 및 한국학교 초중고생, 한국어 수강 대학생이며,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콘텐츠로 동영상 및 애니메이션, UCC 등 모두 가능하다. 한국어 제작시에는 영어자막, 영어일 경우에는 한국어 자막이 표시돼야 한다. 작품시간은 5분 이내(해상도 720DPI이상, 파일크기 10M 이하), 1인이상 5인이하의 팀별 제작을 권장한다.
시상은 대상과 금상 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인기상 1명이며 대상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달러와 총영사상이 수여된다. 또한 모든 참가자에게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된다.
접수마감은 12월 16일(금)이며 시상식은 12월 28(수) 총영사관 리셉션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제작한 콘텐츠를 YouTube에 탑재한 후 참가신청 및 참가작품 요약을 교육원 홈페이지(www.kecsf.org)를 통해 등록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를 참조하고 이메일 (sfkoreanedu2@gmail.com)이나 전화(415-590-4058)로 문의하면 된다.